업무잔기술
업무잔기술 #08, 내용증명 작성 및 발송 방법( 有양식첨부)
퇴사를 꿈꾸는 정주임
2021. 11. 16. 22:34
내용증명 작성방법과 발송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립니다.
내용증명에는 발신인, 수신인, 통지내용이 기재되어야 합니다.
수신인에게 원하는 내용을 간략하고 분명하게 기재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내용증명 양식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내용증명 발송방법은
원본1부, 사본2부
A4사이즈가 들어가는 대봉투
이 3가지를 가지고 우체국으로 갑니다.
이때, 우편봉투에는
보내는 사람과 발신인
받는 사람과 수신인의
이름과 주소가 일치해야 합니다.
내용증명을 3부(원본포함)를
우체국으로 가져가서
내용증명을 요청합니다.
1부는 발신인용
1부는 수신인용
(우편봉투에 동봉하여 발송)
1부는 우체국 보관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