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원의 직무는 사실 폭이 넓다.
(물론, 그렇지 않은 로펌도 있겠지만)
송무만 하는 게 아니라
2, 3인의 변호사로 구성된 사무실일 경우
잔잔바리 업무가 많을 수도 있다.
나는 기억력이 좋지않아
업무가 많으면 과부하가 걸린다.
그래서 내가 선택한 심플한 체크리스트
'TickTick'
TickTick
Join millions of people to capture ideas, manage to-dos and make the most of your life with TickTick.
ticktick.com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세요.
Tick Tick을 사용할 때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번거로운 점이 있다면,
바로 이 로그인 부분이에요.
하지만 어떻게보면
로그인 후 본인 계정으로 관리되기 때문에
일회성이 아니라서
조금 더 체계적이라고 느낄 수 있을 것같아요!
제가 어떻게 TickTick을 사용하는지
보여드리는 화면이에요.
날짜, 시간, 알림 등을 설정할 수 있어요.
메모하고 처리해야하는 업무의 우선순위를
지정하는 정도만 필요하기 때문에
저는 이 기능은 따로 사용하지 않고 있어요.
지금부터는 TickTick을 바탕화면에서 바로,
빠르고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1. 계정 아이콘을 클릭하면 설정탭이 나와요,
'설정' 클릭
2. 테스크톱 위젯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여기서 바탕화면에 TickTick 위젯을 만들어,
사용하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TickTic은 할일목록 이외에
캘린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은 유료에요.
캘린더는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캘린더 사용법은 잘 모릅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위젯 설정을 하면 바탕화면에
TickTick 할일 목록이 간단하게 활성화되는 것을
보실 수 있어요.
이 위젯이 조금 싫증 나거나
눈에 잘 띄게 효율적으로 바꾸고 싶을 때,
... 버튼을 클릭 > '설정' 클릭
TickTick 위젯의 테마와 스타일을 바꿔볼 수 있습니다.
저는 약간 투명하게 해놓는 게 답답해 보이지 않고
좋더라구요.
더 궁금하신 점은
sunny_52@naver.com
이메일 보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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